LX 하우시스 로고

홍보센터

공지사항 뉴스 광고 사회공헌활동

뉴스

LX하우시스 디자인 빛나다, ‘iF 디자인어워드’ 3관왕!

2022.04.18

LX하우시스 디자인 빛나다, ‘iF 디자인어워드’ 3관왕!

『엔지니어드 스톤·중문 손잡이·벽지 샘플북 등 본상 3개 수상』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한 LX하우시스의 '비아테라-리얼스톤 쿼츠'(상단 좌측), 중문 손잡이 '더 레버(상단 우측),' '휘앙세·베스띠 벽지 샘플북'(하단) 이미지



■ 제품부문 본상 2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 1개 수상

- 천연석의 표면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디자인의 ‘비아테라-리얼스톤 쿼츠’ 및 사용 편의성 높인 슬림 디자인의 중문 손잡이 ‘더 레버’가 제품부문 본상 

- ‘휘앙세·베스띠 벽지 샘플북’이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


■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독창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제품 지속 선보여

나갈 것




LX하우시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LX하우시스는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리얼스톤 쿼츠’와 중문 손잡이 ‘더 레버’가 제품부문 본상을, ‘휘앙세·베스띠 벽지 샘플북’이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 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비아테라-리얼스톤 쿼츠’는 실제 천연석 고유의 깊이감 있는 표면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디자인 독창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섬유/벽장재/바닥재 제품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더 레버'는 적은 힘으로도 쉽게 중문을 여닫을 수 있도록 손잡이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슬림 디자인까지 동시에 확보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빌딩 테크놀로지 제품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 취향에 맞춰 벽지 디자인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샘플북을 사용자 중심으로 편리하게 구성한 ‘휘앙세·베스띠 벽지 샘플북’이 ‘커뮤니케이션 인쇄물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LX하우시스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현재까지 총 37건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14건, ‘IDEA 디자인 어워드’ 8건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9건의 수상작을 배출하며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도하는 기업임을 인정 받고 있다.


LX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천하봉 상무는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고객 니즈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은 물론 샘플북까지 본상을 수상하게 되어 LX하우시스의 고객중심 디자인 경영철학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독창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 iF 디자인 어워드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상으로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국제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목록